[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공유미학(학장 우성민)은 그 동안 한국강사신문이 진행해 온 인기 강연 프로그램, ‘강연 톡!톡!톡!’을 이어받아 ‘강연 톡!톡!톡!’ 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 톡!톡!톡!’은 ‘강연’과 ‘이야기하자(Talk Talk Talk)’라는 의미의 강연 프로그램으로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강남역에 위치한 ‘다오니스 헤어‘에서 진행되며, 공유미학이 주최하고 한국강사신문이 주관하며, 라오메뜨, 알카라이프, 페이스푸딩, 약선당 한의원, 지승재 뇌과학 육아 연구소가 후원한다.

‘강연 톡!톡!톡!’ 시즌2의 첫 강연은 공유미학의 우성민 학장이 맡았으며, 2월 2일 페이스북을 통해 강연참가 신청접수가 시작되자 설 연휴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되어 새로운 강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 페이스북에 게재되어 이틀 만에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된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시즌2 강연안내 포스터

우성민 학장은 실전 판매 전략가로 세 번의 사업실패와 7년간의 직장생활을 경험한 후 네 번째 사업을 일천만원으로 창업해 5년여 만에 백억 원을 넘는 기업으로 일궈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연재해 온 그의 경영이론 ‘흑黑수저 경영학’은 작년 5월에 ‘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네트론, 라오메뜨 등 3개 기업의 대표로서 온라인 판매는 물론 오프라인 판매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6차산업 전문위원이기도 한 그는 실전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 노하우를 전하는 스타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7년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최우수 강사평점을 받은데 이어 2018년에는 독서MBA로부터 765회 진행된 강연 중 Top10 강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제1회 ‘강연 톡!톡!톡!’ 시즌2 강연에서는 ‘이론은 죽었다. 실전 마케팅을 익혀라!’를 주제로 파워블로거를 결집시키고, 인플루언서를 가르치는 SNS 프로듀서이자, 수천억대 매출을 기록하는 기업의 마케터를 가르치는 판매 전략가로서 실전 마케팅 비법을 전한다.

한편, 이번 ‘강연 톡!톡!톡!’ 시즌2의 진행 책임자인 공유미학 백종일 부학장(서진이엔지 대표 · 전기공사업)은 본 강연 프로그램은 공유미학의 멤버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고 강사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어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앞으로 실전적인 전문지식을 나누는 유익한 강연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연기획 의도를 밝혔다.

 

 

 

민아미 운영이사(아미잉글리쉬 대표 · 영어강사)는 그 동안 공유미학은 ‘아름다운 나눔의 실천’을 슬로건으로 삼고 소외된 계층을 돕기 위한 자선 바자회와 봉사활동을 개최해 왔으며, 나아가 2016년에는 캄보디아 희망나누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해외 봉사로 활동영역을 넓혀 왔다고 말하며, 이번 강연 프로그램도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인혜 운영이사(웅진리리에뜨 대표 · 마케팅업)는 많은 강연 프로그램들이 실전과 다소 동떨어져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지적하며, ‘강연 톡!톡!톡!’ 시즌2는 다양한 분야의 실전 경험을 가진 공유미학 멤버들과 외부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생동감 있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구자호 총무이사(닥트 앤 케이엠알오 과장 · 안전산업)는 공유미학 재정이 회원들의 연회비와 자선바자회, 후원 등으로 이루어져 왔다고 전하며, 올해부터는 다양한 수익사업을 통해 사단법인형태의 협회를 결성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강연 톡!톡!톡!’ 시즌2 또한 국내 유명 강연 프로그램으로 성장시켜 침체된 강사시장에 활기를 더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시즌2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참가인원은 사전 예약제로 최대 35명이다. 참가비는 각 강연 당 사전입금 시 2만원(간단한 식사제공)이다. 강의 장소는 강남역 1번과 4번 출구에서 500m에 위치한 ‘다오니스 헤어’에서 진행된다. 주차는 강연장에서 100m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인 ‘역삼1동 주민센터’에 주차하면 편리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