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인천북구도서관 ‘북멘토 특강, 문학기행 지원’ 2019년 독서동아리 모집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인천북구도서관(관장 윤예원)은 책 읽는 가정, 책 읽는 학교,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9년에 북구도서관과 함께할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북구도서관 독서동아리는 가정과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매개로 학습망을 조직하여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지역 공동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동아리 신청은 인천시민(고등학생, 성인)으로 구성된 최소 5명 이상의 모임으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독서 및 독서 토론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면 된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강사 주체의 일방적인 학습 진행 모임,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은 제외된다.

선정된 독서동아리에는 활동에 필요한 모임 장소 및 프로그램(북멘토 특강, 문학기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는 매년 활동계획서를 제출하고 정기적인 활동 후 활동일지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2019년 2월 11일(월)부터 18일(월)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서류 작성 후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 발표는 2월 22일(금)에 북구도서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032-363-5014)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