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전환기 학생을 둔 학·조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초등과정의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요(2월)’와 중학과정의 ‘우리 아이가 중학생이 됩니다(3월)’를 운영한다.

이번 학·조부모 전환기교육 강좌는 신입생 학·조부모의 올바른 교육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 학·조부모의 학교교육 및 교육정책 이해 제고, 도서관과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협력적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이다.

강좌 내용으로는 신입생 아이의 발달에 따른 변화된 학·조부모의 역할과 신입생 아이와의 대화방법,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1학년 학습내용과 아이의 공부 유형을 파악하여 학습법을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이 포함된다.

강남도서관은 이번 학·조부모 대상 교육 강좌가 다시금 육아를 시작하게 된 조부모의 육아 경쟁력 강화로 조부모의 육아 자신감과 자존감 고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 교육과정 및 아이 발달단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조부모 주도적 가정교육 강화로, 사교육 의존도를 완화하고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여 가족 간 소통 증가에 기여할 것이다.

본 강좌는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 내선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