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최미연)은 지역 학부모와 조부모를 대상으로, 3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대학 강좌 ‘책놀이 교육법, 그림책으로 노는 우리 아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부모대학 캠퍼스는 학·조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책놀이 교육법, 그림책으로 노는 우리 아이’ 강좌를 통해 교육의 핵심주체인 학·조부모가 독서의 가치를 알고 놀이중심의 독서교육을 직접 전개하며 자녀 독서습관 및 책 읽고 토론하는 건전한 가족문화 조성, 도서관과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협력적 교육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강좌는 책놀이 지도사 김미라 강사의 강의로 총 8강으로 진행하며, 책놀이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이해하고 아이와 가정 내에서 책을 통해 다양한 놀이를 하며 소통하고 독서친화적인 가정환경을 만드는 방법으로 구성된다.

‘책놀이 교육법, 그림책으로 노는 우리 아이’ 강좌는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 내선 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