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모 드라마를 비롯해, 여러 방송프로그램에서 ‘스페인’이 자주 등장하면서 한국인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스페인으로 여행이나 유학 등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페인어 학습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모양새다.

스페인어는 전 세계적으로 약 4억5천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2위 언어인 만큼 취업과 여행 등 여러 분야에서 그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한 언어에 속해 스페인어배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이 가운데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스페인어독학을 원하는 이들도 쉽게 스페인어를 익힐 수 있는 스페인어인강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한국어와 스페인어 1:1 해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주 사용되는 문장 패턴을 반복적으로 훈련해 스페인어에 처음 도전하는 왕초보도 쉽게 언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되는 회화 표현과 더불어 여행 시 꼭 필요한 상황별 에티켓을 함께 배울 수 있어 스페인이나 중남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스페인어 시험인 DELE와 FLEX 대비 집중 강의를 제공하는데 기초부터 실전까지 완성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완벽한 시험 준비는 물론 스페인어 읽기와 쓰기 능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 중 DELE 강좌의 경우, 시원스쿨 스페인어에서 최근 해당 강좌를 대폭 강화해 A2부터 B1시험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런칭한 시원스쿨 스페인어는 3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관한 ‘우수 콘텐츠 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시원스쿨 스페인어 관계자는 “자사의 스페인어인강은 여행이나 유학 등의 실전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 회화를 원어민 발음으로 익힐 수 있으며,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초중급 회화코스부터 학업과 취업 등을 위한 DELE/FLEX 코스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기존 수강생 외에도 신규 수강생들을 위해 시원스쿨 스페인어인강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무료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 스페인어인강과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