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업종의 전문가 모임 ‘공유미학’ 강연 톡!톡!톡! 제1회 개최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제1회 강연부터 매진 사태가 발생해 주목을 받은 실전 강연프로그램 ‘강연 톡!톡!톡! 시즌2’가 지난 8일(금) 오후 7시 강남역 ‘다오니스 헤어’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강연 톡!톡!톡!’은 그 동안 한국강사신문이 진행해 온 인기 강연 프로그램으로 공유미학이 이를 계승해 시즌2를 맞아 실전 전문가들의 실패와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이번 1회 강연에는 공유미학의 학장인 실전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우성민 대표가 맡았다. 우성민 대표는 세 번의 사업실패와 7년간의 직장생활을 경험한 후 네 번째 사업을 일천만원으로 창업해 5년여 만에 백억 원이 넘는 기업으로 일궈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연재해 온 그의 경영이론 ‘흑黑수저 경영학’은 작년 5월에 ‘어떻게 부자가 될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네트론, 라오메뜨 등 3개 기업의 대표로서 온라인 판매는 물론 오프라인 판매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6차산업 전문위원이기도 한 그는 2017년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최우수 강사평점을 받은데 이어 2018년에는 독서MBA로부터 765회 진행된 강연 중 Top10 강사로 선정된바있는 실전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분야의 독보적인 스타강사이기도 하다.

이 날 강연에서는 ‘이론은 죽었다. 실전 마케팅을 익혀라!’를 주제로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마케팅’, ‘같은 제품을 경쟁사보다 많이 파는 노하우’, ‘평범한 제품에 특별함을 부여하는 마케팅’ 등 실전에 적용 가능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강연 톡!톡!톡!’ 참가자들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기다렸던 강연이었다.”, “역시 실전 전문가의 강연은 달랐다.”, “주옥같은 시간이었다.”, “정말 필요한 실전 강연이었다.”, “앞으로 계속 참가하겠다.”라고 말해 실전 전문가 강연의 목마름을 대변했다.

이날 사회와 진행을 맡은 공유미학 백종일 부학장은 평일이었음에도 지방에서 강연을 듣기위해 참가한 분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 지방 참가자는 “실전 마케팅 강연을 듣기 위해 올라왔다. 막차를 타고 내려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백 부학장은 실전 전문가들의 강연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고 말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해 나아가겠다고 강연회 소감을 전했다.

‘강연 톡!톡!톡!’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강남역에 위치한 ‘다오니스 헤어‘에서 진행된다. 공유미학이 주최하고 한국강사신문이 주관하며, 라오메뜨, 알카라이프, 페이스푸딩, 약선당 한의원, 지승재 뇌과학 육아 연구소가 후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