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감골도서관, 상반기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감골도서관은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일상 속 인문학 정착을 위해 2019 상반기 ‘책이 좋은 인문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안산시청>

‘책이 좋은 인문학’은 감골도서관의 대표 인문학프로그램으로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주부, 청소년,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2월은 트렉터 여행가이자 작가인 강기태 여행대학교 총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3월에는 ‘방구석 미술관’ 저자이자 팟캐스트 ‘방구석미술관’ 진행자인 조원재 작가와 함께 미술입문자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교양미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냉장고를 부탁해’,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박준우 셰프의 음식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4월에는 ‘호통판사’로 불리는 부산가정법원의 천종호 판사를 초청해 청소년 및 학부모들과 함께 북토크 형식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감골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양질의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며 “인문학 강연 이외에도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및 세부일정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lib.ansan.go.kr)를 참조하거나 감골도서관(031-481-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