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관, 인문학콘서트 진행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 인천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은 인천시민의 인문학 소양을 증진하고, 문화예술 공연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뮤지컬 인문학을 만나다 “레미제라블”>이라는 주제로 3월 26일(화) 저녁 7시~9시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개최된다. 영화와 뮤지컬을 통해 많이 알려진 “레미제라블” 작품을 통해 시대적 상황 및 작품에 대한 메시지를 배우며 인천시민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뮤지컬에 쉽게 다가갈 기회를 마련한다. 강연과 더불어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완성도 있는 음악으로 문화공연을 즐기면서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나만의 파리』, 『뮤지컬토크2.0』의 저자 이동섭 작가가 인문학 강의를, 성악가 3인(김지욱, 민현기, 이윤아)이 레미제라블 OST공연을 함께 진행한다.

예술인문학자 이동섭 작가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했다. 파리 제8대학 사진학과, 조형예술학부 석사(현대무용), 박사 준비과정(비디오아트), 박사(예술과 공연미학)를 마쳤다. SBS 컬처클럽을 비롯한 방송, 한국일보와 한겨레신문 등 언론에서 인문학을 예술작품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동국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등에서는 문화와 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를 융합시키는 강의를 하고 있다. 『반 고흐 인생 수업』, 『파리 로망스』, 『그림이 야옹야옹 고양이 미술사』, 『도쿄 로망스』, 『패션 코리아, 세계를 움직이다』, 『당신에게 러브 레터』, 『뚱뚱해서 행복한 보테로』, 『뮤지컬 토크 2.0』, 『뮤지컬의 이해』, 『나만의 파리』를 쓰고, 『파리 스케치북』과 『지금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을 번역했다.

특강은 무료이며, 인천 시민 3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lec.go.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전화신청(032-899-1528 평생교육2팀)도 가능하다.

인천평생학습관은 이번 인문학콘서트를 시작으로 인천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