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i 고교강의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 서울시교육청 학력평가 문제지 및 정답지 다운로드, 채점 이벤트 제공!” △과목별 스타 강사진의 자세하고 정확한 해설강의, 유튜브 동시 탑재 △시험 당일 선착순 600명 채점 이벤트 △학년별 학력평가 결과 활용법 및 수준별 추천 강좌 제공 △실시간 등급컷, 오답노트, 성적분석, 대입상담 등 입시관련 통합 서비스 제공

EBS가 오는 7일(목) 시행되는 서울시교육청 주관 올해 첫 학력평가와 관련해 해설강의를 포함하여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입시서비스를 제공한다. EBS는 올해 첫 고1, 2, 3 학력평가 종료 직후, 수능강의 사이트인 EBS와 EBSi 모바일 웹에서 과목별 시험 경향 분석 및 학습전략과 함께 실시간 등급컷, 빠른 채점 서비스 등 입시관련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학력평가 시험 직후 문제지와 답안지도 학력평가 주관인 서울시교육청의 협조로 EBSi에 탑재하여 수험생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에도 동시 탑재하여, 빠르게 해설 강의를 확인할 수 있다. 수능연계교재 시리즈를 강의하고 있는 EBS 대표강사들이 학년별, 과목별 출제경향 분석뿐 아니라 상세한 해설 강의를 진행하여 정확한 시험분석이 가능토록 구성했다.

◆시험 당일 채점 이벤트 및 학력평가 결과 활용법, 추천 강좌 제공 : EBSi는 오는 7일(목) 시험 당일, 18시부터 문제지 및 정답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채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6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픈한다. 또한 학력평가 이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모를 학생들을 위해 "학년별 학력평가 결과 활용법과 학습법" 및 "수준별 추천 강좌"를 제공한다. 3월 학력평가를 통해 자신의 학습 방법을 점검하고, 취약 영역을 파악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시험 후, EBS 대입상담실 이용하여 나에게 맞는 입시전략 수립! : 학력평가 이후에는 EBS 입시 전문가 선생님들로 운영되는 대입상담실을 통해 1:1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 시험 결과를 분석해 보완해야할 점, 공부법, 대입전략 등을 상세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EBS 미래교육기획부 김한중 부장은 “앞으로 3월 학평 풀서비스를 시작으로 4월 학력평가, 6월, 9월 모의평가 등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종합 입시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3월 학력평가 성적을 교훈삼아 자신의 상태를 진단하는 기회로 삼아야한다”고 전했다. 또한, “3월 학력평가 이후 곧 출간되는 수능연계교재인 ‘수능완성’을 통해 취약영역에 대한 보충학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