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소속 서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사서의 전문성을 지역 시민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서비스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북(BOOK) 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구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북 큐레이션’은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매달 주제를 정하여 관련 도서 선정 후 갤러리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서비스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3월 테마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지난 100년으로부터 신념과 정의, 위대함과 용기,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도록 세부 테마 별 도서 전시를 기획하였다.

한편, 나영희 인천서구도서관장은 소장 도서에 대한 적극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 아동 정서발달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그림책을 지속적으로 구입·비치하여 어린이들의 공감·소통 능력 향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구도서관 북 큐레이션 및 기타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seogu)를 참고하거나 각 자료실(032-585-7107~1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