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소속 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2019 해피 과학스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3월 16일 (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부평도서관 나래울 1실에서 약 20명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해피 과학스쿨은 ‘3D펜 스쿨’ 이라는 부제로 운영된다. 3D펜은 3D프린터의 원리를 적용하여 입체물을 제작할 수 있는 펜타입의 기기로 취미는 물론, 디자인, 예술, 공예, 패션, 건축 등 전문 분야에서도 쓰이고 있다. 무엇이든지 원하는 것을 입체로 구현할 수 있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3펜을 체험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메이커 활동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3D펜으로 태극기 만들기를 실습하며 태극기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부평도서관 김영란 관장은 “취미를 넘어 새로운 직업으로 도전할 수 있는 분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창의적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부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그리고 발명 마인드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디어나 특허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나 특허정보자료실(032-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