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차이나는 클라스, 한철호 교수의 “일본은 왜 안중근을 죽여야 했나?” 특강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3일(수) 21시 30분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100회 특집 2부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동국대학교 역사교육과 한철호 교수가 출연하여 “일본은 왜 안중근을 죽여야 했나!”라는 주제로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의 생애와 업적을 나눈다.

이날 방송에서 지숙은 한철호 교수의 강연 중 “소름 끼치는 '평행이론'을 발견했다”며 ”이토 히로부미의 사망 일자와 안중근 의사의 순국 일자가 같다. 두 사람이 운명을 달리 한 시간까지 같다. 이게 과연 우연이냐"라고 물었다. 이에 한 교수는 "일본이 치밀한 계획 하에 일자와 시간을 맞춘 것이다"라고 답해 그 이유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한 교수는 "안 의사 외에도 그런 인물이 있다"라며 상세한 이야기를 전해 학생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

또한 오상진은 “안중근 의사를 지켜봤던 일본인들 가운데 안 의사를 존경한 사람들도 있었다고 들었다”라며 궁금증을 드러냈다. 이에 한 교수는 “많은 일본인들이 안중근을 존경하며 아직까지도 그를 기리고 있다”라고 설명해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홍진경은 “일본 사람들도 안중근 의사를 기리는데 과연 우리는 그를 얼마나 기억하고 있냐‘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날 한 교수는 강연을 마무리하며 “안중근 의사의 유해가 아직 한국으로 돌아오지 못했다”라며 효창공원에 가묘로만 모셔져 있는 안중근 의사의 흔적을 안타까워했다.

한편 3.1운동 100주년 기념 “안중근 의사 특집” 강연은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