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설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창업하려는 시민을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기로 하고, 오는 3월 26일까지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는 오는 4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 2회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21층 사회적경제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모두 15회 교육 과정이며, 사회적경제 방법론, 비즈니스 모델 사례, 사회적 기업가 정신, 사업 계획서 디자인 등을 배우게 된다. 사회적기업 탐방과 과제발표, 창업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성남시는 수료자들에게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 실전과정(창조 오디션)에 참여할 기회를 준다. 오디션 선정 땐 경기도의 창업지원금 700만 원, 멘토링 등을 받게 된다.

아카데미에 참여하려면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se.seongnam.go.kr)나 센터 대표 이메일(info@se.seongmam.go.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3월 현재 성남지역에는 (예비)사회적기업 64곳, (사회적)협동조합 248곳, 마을기업 5곳, 자활기업 10곳 등 모두 327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이들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는 모두 1310명이다. 청소, 재활용, 수제화 생산, 제빵, 앱 콘텐츠 개발, 농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