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6회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

[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지난 9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빌딩 9층 교육장에서 ‘제116회 연합나비 독서 모임 저자특강’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번 저자특강의 강사인 『브랜드 미(이가서, 2019.1)』의 저자 박노성 대표가 특강을 진행했다. 박노성 대표는 어린이·청소년과 학부모에게는 독서의 중요성을, 젊은이에게는 믿음의 중요성을, 직장인에게는 의지의 중요성을, 사업가에게는 목표의 중요성을 제시하는 열음자기경영연구소 대표이자 브랜드 미 마스터다. 이번 저자특강 중에 공개한 박노성 강사의 이야기를 전한다.

<나에 대해 설명하기>

나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목표, 강점 그리고 스토리’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목표를 세울 때엔 꿈을 많이 생각하게 되고 꿈이 생기면 이루기 위해 해야 되는 일들이 생긴다. 그리고 살다보면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이 때 핵심가치를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서 내가 선택하고자 하는 길이 달라진다. 그리고 이 핵심가치를 갖고 이루는 전략이 필요하다.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려면>

큰 목표보다 작은 목표를 세우고 매일 그것에 충실해야 한다. 점이 연결되어 그림이 되듯 인생은 과정의 연결이기 때문이다. 과정의 연결선에 초점을 맞추고 목적지를 향한 여정 속에서 나의 스토리가 형성된다.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에는 총 8가지로 분류하는데 언어지능, 신체운동지능, 공간지능, 자기성찰지능, 논리수학지능, 자연친화지능, 인간친화지능, 음악지능이 있다. 다중지능이론에서 중요한 것은 첫째, 내게 적합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둘째,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다. 셋째,나만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연합나비 독서모임 저자특강’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서울 강남구 대치동 디마크빌딩 9층 교육장에서 열린다. 저자 강연 및 질의응답, 저자 사인회, 간식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후 30분 동안 김형환 교수의 미니 특강이 이어진다. 성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