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화려한 휴가> “김상경·안성기 주연,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한 가슴 아픈 이야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는 16일(토) 1시부터 3시 4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화려한 휴가>가 방송된다. 2007년 7월 25일 개봉된 김지훈 감독, 김상경, 안성기, 이요원, 이준기 주연의 <화려한 휴가>는 네티즌 평점 7.48, 누적관객수 6,855,433명을 기록한 125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영화 <화려한 휴가>는 1980년 5월 18일 0시 비상계엄이 선포되면서 평범한 시민들이 광주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계엄군에 맞서는 열흘간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감동적으로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도청에서 무장한 계엄군과 맞서는 시민들을 위해 시내 가두방송을 한 용감한 여자, 아버지의 주검을 붙들고 목 놓아 울었던 어린 아이, 억울하게 부상당한 시민을 구하고 이에 격분해 시위대에 가담한 학생. 열흘 만에 존재도 이름도 사라져 버린 그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이야기하기 위해 실존 인물들을 모티브로 시나리오를 완성했고, 각각의 캐릭터는 그들을 반영하고 있다.

김지훈 감독은 우리가 숨 쉬는 자유와 민주, 이런 것들이 한 순간에 이루어진 게 아니라 518이란 과정을 거친 피땀 흘린 노력의 결과라는 것을 말하고 싶었고, 518이란 실화를 바탕으로 자신을 희생하면서까지 광주를 지켜준, 더 나아가 자유를 지켜준 평범한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사람냄새 나는 영화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김상경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1998년 MBC 드라마 <애드버킷>으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사라진 밤>, <궁합>, <1급기밀>, <살인의뢰>, <몽타주>, <타워>, <하하하>, <조용한 세상>, <극장전>, <내 남자의 로맨스>, <살인의 추억>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2014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08년 그리메상 남자연기자상, 2007년 제1회 대한민국 영화연기대상 최고의 눈물연기상, 2002년 춘사대상영화제 남자신인상, 1999년 MBC 연기대상 신인상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