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조작된 도시 “지창욱·심은경·안재홍 주연 액션영화, 백수청년이 살인사건에 휘말리다!”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6일(토) 14시 30분부터 17시 2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조작된 도시>가 방송된다. 2017년 2월 9일 개봉된 지창욱·심은경·안재홍 주연의 <조작된 도시>는 관람객 평점 8.56, 네티즌 평점 8.03을 받았으며, 관객수 2,515,501명을 기록한 액션영화다. <조작된 도시>의 박광현 감독은 <웰컴 투 동막골>로도 유명한 감독이다.

영화 <조작된 도시>는 PC방에서 게임에 빠져있던 남자가 자신의 휴대폰을 찾아 달라는 여자의 전화를 받으면서 살인사건에 말려든다는 스토리다. 모든 상황이 철저하게 조작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게임 멤버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조작된 도시를 파헤치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권대장’ 권유 역을 맡은 지창욱은 온라인 속에서는 완벽한 리더지만 현실에서는 평범한 백수로 한때는 태권도 국가대표선수로도 활약했다. 하지만 지금은 PC방을 전전하며 하루하루 잉여나 다름없는 삶을 사는 백수청년일 뿐이다. 평소와 다름없이 PC방에서 게임을 하던 중 분실된 휴대폰을 발견하고, 휴대폰 주인인 여자에게서 휴대폰을 가져다주면 사례금을 주겠다는 제의를 받고 휴대폰을 전해준다. 하지만 다음날 집에서 늦잠을 자던 중에 휴대폰 주인을 강간하고 수십 번이나 칼로 찔러 살해한 범인으로 체포된다. 놀랍게도 권유가 단 한번도 본 적도 쓴 적도 없는 피 묻은 칼이 권유의 집에서 발견되는데, 그 칼에는 권유의 지문까지 묻어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지창욱은 1987년에 태어나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영화배우와 뮤지컬배우 등으로 활동 중이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5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남우조연상, 2014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4년 KBS 연기대상 인기상, 2013년 MBC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2011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1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상 등이 있다. 방송으로 <수상한 파트너>, <THE K2>, <선풍소녀 2> 등이 있고, 영화로는 <부라더>, <조작된 도시> 등이 있다. 앨범으로 <수상한 파트너 OST Part 10>, <첫 키스만 일곱 번째 O.S.T>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