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80여 개국, 600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수학 경시대회

<사진=(주)언어세상>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교육 전문기업 (주)언어세상(대표 유성철)은 오는 30일(토) 11시부터 서울, 인천, 대구, 광주, 대전, 부산, 울산, 원주, 의정부, 수원, 구미, 창원, 전주, 순천, 천안, 제주 등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세계가 함께하는 글로벌 수학 축제 <Math Kangaroo 국제 수학 경시대회(이하 매쓰캥거루 국제 수학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쓰캥거루 국제 수학 경시대회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같은 기간 동안 똑같은 문제로 진행되는 수학 경시대회이다. 한 해 참가하는 학생은 6,000,000명 정도로 세계 최대 규모이며, 국내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수학 경시대회이다.

경시대회 문제는 한글과 영어로 함께 제공되며 응시 유형은 레벨에 따라 ▲Kinder-Ecolier(7세) ▲Pre-Ecolier(초1-2) ▲Ecolier(초 3-4) ▲Benjamin(초 5~6) ▲Cadet (중 1-2) ▲Junior (중3- 고1) Student (고2-3) 총 7개로 나누어 치러진다.

시험에 응시한 모든 학생에게는 AKSF(Association Kangourou Sans Frontieres) 회장의 친필 서명 인증서와 성적표가 발급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메달 및 상장이 수여되며, 매쓰캥거루 본사가 주최하는 International Math Kangaroo Conference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과 장학금이 주어진다. 또한, 유럽 및 북미권 입학 시 액티비티 점수로 인정되기 때문에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언어세상 유성철 대표는 “매쓰캥거루는 수학이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놀이처럼 수학을 즐기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 사고력을 키워가는 프로그램이다.”라며 “한국에서는 올해, 2회를 맞이하는 매쓰캥거루 국제 수학 경시대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국제 수준의 대회를 경험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