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6일 오후 3시 조신영 작가와 함께하는 생각학교ASK가 부산 미라클팩토리에서 개최되었다.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조신영 작가의 특강과 설명회가 있었고, 4시 30분부터 8시까지 생각학교ASK 부산과정 교육이 진행됐다.

조신영 작가는 60만부가 팔린 『경청』을 집필하였으며, 『쿠션』과 『중심』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하였다. 이 날 강연을 통해 『쿠션』을 집필한 계기와 책 속 내용, 그리고 생각학교ASK를 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1년 이상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10위 안에 있으면서 오히려 불안한 삶을 살다 고전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조신영 작가는 현재 한국인문고전 독서포럼 대표이며, 포항에서 클래식북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문고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조신영 작가와 함께하는 생각학교ASK는 질문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길러 참 내 모습을 찾고 소명을 구체화 하는 과정이다. 인류 지성사의 흐름을 한 눈에 꿰는 교양인(Generalist)으로서 통찰의 힘을 기르고, 매월 필독서와 선택도서를 읽고 글로 정리하고 설명하는 힘을 갖춘다. 읽고 쓰고 말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최고의 내 모습을 발견하고 키워가는 과정이다. 1~2년 단위로 꾸준히 새로운 책을 한 권씩 집필해 평생을 지속하는 지식생산자의 역량을 키워 총 5년 동안 60회 워크샵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포항에서 1기와 2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3기가 개강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