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어쩌다어른 2019>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1일(목) 20시 10분 tvN <어쩌다 어른 2019>에서는 어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달래주는 멘토, 혜민스님의 보석 같은 강연을 선보인다.

35개국으로 판권을 수출한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혜민스님은 이번 특강에서 자기 자신을 잃어버린 채 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 강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혜민스님은 박찬호, 김창옥 등과 함께 만든 '한우회'와 이상봉, 홍석천 등이 소속된 '무모한 형제들' 등의 친목 모임을 소개하며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상봉 디자이너가 데려간 패션쇼에서 "신세계를 경험했다"는 혜민스님은 "친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은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요소"라며 우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어쩌다어른 2019>

특히 혜민스님은 '나'를 잃어버린 현대인들에게 '자신에게 집중할 것'을 강조하며, 강연 현장에서 접수된 고민에 깊은 공감은 물론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패널로 참석한 개그맨 이승윤이 "모든 행동을 할 때 무조건 착해야 하고, 무조건 좋은 이미지를 줘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혔다며 남의 눈치를 보는 고충을 토로하자, 혜민스님은 "나에게는 나를 먼저 사랑해 줄 의무가 있다"며 자신을 아껴줘야 한다고 강조해 위로를 전한다.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알게 되는 나'는 오늘 21일(목) 20시 10분 tvN <어쩌다 어른 2019>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