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김건식 저자는 ‘진정한 성공을 위하여’란 소제목으로 성공을 위해서는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실제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 더욱이 ‘진정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성공하기가 왜 그렇게 힘든가? 힘들게 성공을 했어도 얼마 가지 못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성공에 대해서는 참 의문도 이유도 많다. 나는 오래전부터 이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나름대로 그 이유와 해결책을 찾으려고 애써왔다. 이 책은 그 결과를 정리한 것이다. 우리가 진정한 성공을 이루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나’와 ‘남들’ 간의 균형, 일과 가족 간의 균형, 이상과 현실 간의 균형, 인성과 성과 간의 균형, 성장과 성공 간의 균형 등… 성공한 사람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도중에 실패하는 이유는 그들이 스스로 삶의 균형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균형은 삶의 핵심이다.

나비는 알-애벌레-번데기의 과정을 거쳐 본연의 모습인 나비로 탄생한다. 나비는 이제 절대 과거의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없다. 오직 미래만을 바라보고 자신에게 맡겨진 사명을 다하며 살아가는 길 이외는 아무 것도 없다. 나비는 자신의 화려한 모습을 오래도록 간직하며 살고 싶지만 그 또한 정해진 때를 넘길 수가 없다. 우리가 아무리 성공했다고 해도 그걸 영원토록 누릴 수는 없다. 때가 되면 우리는 그 모든 걸 내려놓아야 한다. 이런 삶의 의미를 고려해 우리는 그에 맞도록 우리 스스로 변해야만 한다. 나비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우리의 삶과 가치관을 새롭게 정립하는 기회를 삼아야 할 것이다. 나비의 모습의 특징이 우리의 삶에 부여하는 의미가 크다고 본다.

LG그룹의 임원 출신인 김건식 작가는 미국의 존 슈록이 쓴 「솔로몬의 지혜」번역서를 출간한 경험으로 진정한 성공에 이르는 길「균형」을 이번에 ㈜넥센미디어를 통해 출간하며 나비의 탈바꿈 과정을 우리 삶의 균형, 성정과 성공간의 균형을 잘 설명하고 있다. 「균형」은 서로 다른 삶의 분야에서 각자의 성공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써졌다. 아직 성공을 제대로 체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성공을 이루기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한때 성공하였다가 지금은 실패하여 좌절의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 성공하여 잘 나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성공을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지렛대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진정한 성공을 원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성공의 지렛대 역할을 하는 책 「균형」을 강추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