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4회 부모자녀리더십세미나 서울연합감리교회에서 개최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3일(토) 10시 강남 대치동 소재 서울연합감리교회(담임 김충식 감독)에서 제154회 부모자녀리더십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특강은 『스마트폰 다이어트(넥센미디어, 2019)』의 저자인 기성준 강사가 초청됐다. 기성준 강사는 독서와 글쓰기 전문가로 (주)미라클팩토리 대표다. 기적책방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을 처방해주고 있다. 저서로는 『기억독서법』, 『독서법부터 바꿔라』, 『글쓰기부터 바꿔라』가 있다.

기성준 강사는 “사랑하는 우리 자녀의 스마트폰 다이어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기성준 강사는 “우리의 자녀들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태어난 세대다”면서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공간의 시작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모자녀리더십세미나를 진행하는 김형환 대표는 “독서와 글쓰기는 스마트 폰 중독을 이기는 강력한 도구다”며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독서를 시작하라”고 전했다.

이어 오후에도 다양한 특강이 진행됐다. 주영희 강사의 <초·중등 리더클래스>에서는 ‘습관 정리하기’, 김나연 강사의 <고등부 워크샵>에서는 ‘성과 습관 체크리스트’ 그리고 김형환 대표의 <부모 워크샵>에서는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대화법’이 진행됐다.

한편, 2005년부터 시작된 부모자녀리더십세미나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0시 강남 대치동 소재 서울연합감리교회에서 진행된다. 본 세미나는 전국 유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학습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전 10시 외부 전문가의 비전특강, 점심 후 오후 워크샵(부모와 자녀 별도 진행)으로 마련된다. 부모자녀세미나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연합감리교회’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