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의 불만, 고민과 해결을 담은 공감 에세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윤덕원의 인생라디오>의 ‘이거 보통이 아니네’ 코너가 책으로 독자들을 찾아간다. <윤덕원의 인생라디오>의 한 코너였던 ‘이거 보통이 아니네’는 살다보면 누구나 한 번쯤 느꼈을 불평불만, 고민, 하소연, 짜증, 신세한탄 등을 가감 없이 나누는 공론의 장으로서 청취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책 『이거 보통이 아니네(생각정거장, 2019)』는 ‘이거 보통이 아니네’ 코너에서 재기 발랄한 청취자들의 톡톡 튀는 사연과 저자의 사연이 더해진 에세이다. 책 속에 담긴 사연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단면을 생생하게 들여다보고, 일상적 고민을 넘어 사회적으로 확대되는 문제의식과 그것을 대하는 자세까지, 그 내용을 작가적 시선에서 재구성하여 담았다.

만화가이자 수필가인 김보통 작가와, <EBS 북카페>, <책처럼 음악처럼 정형석입니다>, <윤덕원의 인생라디오> 등을 맡은 강선임 라디오 작가가 함께해 매 페이지 마다 공감 가는 글과 특유의 귀여운 그림이 가득하다.

워라벨, 감정노동, 직장에서 느끼는 갑질 문화, 자아계발에 대한 욕구 등 일상에서 누구나 가졌을 불만과 고민과 해결을 담아 공감을 이끌어 내는 『이거 보통이 아니네』는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