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2019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교육프로그램 모집 및 운영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총장 이숭겸)이 2019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부터 우촌박물관 소장유물을 활용하여 한옥으로 보는 조선시대의 생활문화을 배우고 전통의 아름다움 알리는 내용이다. 한옥의 안방, 사랑방에 중점을 두어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선비와 여인의 삶 등 다양한 내용을 체험활동과 병행하여 실시한다. 연령에 따라, 또는 다양한 대상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성남시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2019년 4월부터 초등학교 단체와 신구대 재학생을 위한 <똑똑, 문을 여시오>와 성남시민(성인)을 위한 <생활의 멋, 우촌규방>에 이르기 까지 대상을 나누어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9월에는 유아단체를 위한 <골무할매가 들려주는 이야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어렵고 낯설게 느낄 수 있는 우리 역사와 문화를 친근하게 이해함으로써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모든 교육프로그램은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으로 전화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봄이 시작하는 3월부터 우촌박물관의 역사적인 가치를 담아 ‘조금 더 가깝게 조금 더 친숙하게’ 향기콘셉트로 <에바센트>의 감성 향기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시관의 콘셉트에 맞는 향기를 활용해 공간의 품격과 감동을 관람객에게 선사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