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기업, 학교 등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디자인씽킹 교육 선호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오는 27일(토)부터 28일(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문정동 법조타운에서 국제강사협회 협회장, 한국창의교육센터 대표 김건희 강사가 디자인씽킹 전문가과정 5기를 진행한다.

디자인씽킹과정은 미국의 스탠포드대학교의 디스쿨에서 정형화된 창의적인 5단계 사고과정이다. 전세계의 신제품개발과 세계적인 문제 해결에 디자인씽킹 기법을 도입하면서 훌륭한 성과를 내면서 유명해진 창의적인 사고 프로세스이다.

정부에서도 각 공기업 등의 창의교육, 직무혁신, 기업문화개선, 팀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디자인씽킹강의를 많이 요청하고 있으며, 각 초중고의 교사연수, 간부 리더십, 취업 및 창업 교육으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정부지원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물론 기업에서도 '디자인씽킹'이라는 선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아이템을 선호하고 있어 프로강사, 교사, 교육담당자가 수료하여 자신을 퍼스널브랜딩하기에 매우 가치있는 과정이다.

한편, 국제강사협회 디자인씽킹 전문가과정은 지금까지 108명의 디자인씽킹 전문가를 배출했다. 지난 4기까지 기업전문 프로강사부터 기업교육담당자, 사내강사, 기업인, 대학교수 등 교육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대상자가 참석하여 매 기수마다 오픈 직후 약 30명의 모집인원이 조기마감됐다. 이번 과정은 기존에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들의 요청에 의해 특별과정으로 개설되었으며, 선착순 12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건희 강사는 올해로 교육업에 종사한 지 20년차인 기업교육 전문강사이다. 현재 국제강사협회 협회장과 한국창의교육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 씽킹 교육을 통해서 검증된 창업아이템으로 성공한 여성창업인으로 한국직업방송에 소개된 적이 있으며, 2018년도와 2019년도 HRD인재경영 명강사 30인의 선정됐다. 주 강의분야는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혁신적인 문제해결, 조직문화 개선, 팀커뮤니케이션, 창의적인 리더십 및 교수법, 한국형 통합진단 성향분석을 통한 직원사용설명서, 하브루타 질문법, 스피치분석을 통한 공감스피치, 강사역량강화교육 등이 있다.

디자인씽킹 전문가과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 및 교육후기, 교육신청은 모임문화플랫폼 온오프믹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