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예술적 재능과 창의적 사고를 맘껏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1일 오전 9시부터 수련원에서 「2019년 청소년 창작대회(사생대회, 도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사생대회는 초등학생 전 학년이 참가할 수 있고, 당일 제시된 주제에 따른 상상화로 수채화·크레파스화 두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청소년 도예대회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당일 제시된 주제에 따른 가래성형(물레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점토를 둥글고 길게 말아서 포개고 합쳐서 창작하는 방법)을 이용한 정물 창작물로 진행된다.

입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부산시교육감상·부산미술협회이사장상·금련산청소년수련원장상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4월 22일 오전 9시부터 5월 2일 오후 6시까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youth)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051-610-3215, 322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련원 관계자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숲과 바다로 어우러져 있어 미래의 꿈나무들이 끼와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친구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훌륭한 작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