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산시청>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 중인 찾아가는 심리상담소인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가 청소년 및 청소년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위탁 운영하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건강과 청소년 가정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상록구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이하 이동상담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상록구 본오3동 우성아파트 단지 내에서 진행되는 이동상담소에서는 청소년과 부모들이 느끼는 심리적인 갈등 해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해 주는 등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늦은 퇴근으로 인해 선뜻 상담지원을 받지 못했던 맞벌이 가정의 주민들이 찾아와 자녀와의 갈등에 대한 상담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의 심리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상담’, 아동·청소년기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개인·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상담 및 복지혜택을 안산 곳곳에서 누릴 수 있도록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aycc.org)를 참조하거나 전화(031-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