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IT직업교육’ 교육생을 5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5월 9일부터 시작하며, ‘창의융합소프트웨어 강사’,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등 총 2개 과정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과정당 20명을 선발한다.

‘창의융합소프트웨어 강사’ 교육과정은 코딩과 IoT를 융합한 다양한 활동을 전문으로 하는 코딩강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스크래치, 앱인벤터, 피지컬 융합코딩, 교수학습법 등으로 구성된다.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과정은 이모티콘 가이드 및 기획, 드로잉, 애니메이션 기법 등 이모티콘을 직접 기획ㆍ제작하는 실습교육을 통해 이모티콘 전문 프리랜서 등 이모티콘 관련 1인 창업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IT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미취업 여성 누구나 가능하며, 경기도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www.drea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꿈날개 무료 회원가입 후 해당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 1팀(창의융합소프트웨어 강사 : 031-270-9805,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 031-270-97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