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대공원(원장 송천헌)은 5월 5일 어린이가 주인공인 어린이날을 맞아 동물원에서 행복하고 뜻깊은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대공원 어린이 세상’이란 테마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 속에 생명의 공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동물원이 위치하여 어린이날 인기가 많은 곳 중 하나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13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단, 서울랜드, 리프트, 코끼리열차 이용료 제외)이 가능하다.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가볼만한 곳이다.

평소 좋아하는 동물이 있었다면 페이스페인팅에 참여해보자. 미술전공자들이 얼굴 외 어린이가 원하는 부위에 동물 그림을 그려 준다. 마음에 드는 동물그림을 그리고 축제 분위기를 즐기며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보자. 또한 다양한 동물무늬 도장을 이용하여 나만의 손수건을 만들어 간직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손수건 만들기는 선착순 2,000명 대상으로 진행되니 참여를 원한다면 일찍 방문해보자.

내꿈은 방울방울 (10~13시 , 동물원 북문 부근 자원봉사 스테이션 잔디밭)

푸른 잔디밭에서는 대형 비눗방울을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준비되어 있다. 커다란 비눗방울을 만들며 자유롭게 뛰놀며 꿈을 펼치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동물박사 퀴즈왕 (14시~14:40분 , 동물원 북문 부근 자원봉사 스테이션 잔디밭)

동물에 대한 지식과 넌센스등 퀴즈에 자신있다면 동물박사 퀴즈왕 프로그램을 놓치지 말자.OX 퀴즈를 시작으로 패자부활전과 주관식 퀴즈를 진행 하며 문제를 잘 맞춘 30명의 어린이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명랑운동회 (14:40~16:30 , 동물원 북문 부근 자원봉사 스테이션 잔디밭)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작은 운동회도 준비되어 있다. 공중 과자먹기, 림보, 훌라후프, 2인 3각 등 간단하지만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경기로 구성되어 있으니 가족과 함께 신나는 시간을 가져보자. 종목별 50팀씩 조별로 진행되며, 각 조별 1.2위에겐 상품도 지급된다.

댄싱키즈 선발대회 (16:30~17:00, 자원봉사 스테이션 잔디밭)

평소 춤을 잘 추는 어린이라면 댄싱키즈 선발대회에 참여해 실력도 뽐내고 즐거운 어린이날 추억을 만들어 보자.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진행되며, 멋진 실력을 보여준 10명에겐 선물이 주어마술사 곽종윤과 함께 떠나는 마술여행 (17시~18시 , 자원봉사 스테이션 잔디밭)

누구나 좋아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공연 중 어린이 희망자를 무대로 초대하여 함께 마술을 펼치는 시간도 준비되어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어린이날 꽃잔치 (10시~12시 /14~16시, 식물원 앞)

식물원앞 잔디광장에서는 부직포를 이용해 꽃모양의 간단한 가습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쉽게 만들 수 있지만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들기를 통해, 가족과 즐거운 어린이날을 만들어보자.

제로페이를 미리 설치하고 서울대공원 동물원 및 테마가든을 방문하면 3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어린이 무료입장과 더불어 이용하면 온가족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알뜰하게 보낼 수 있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한 서울대공원에서 행복한 하루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