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연수도서관(관장 강영숙)은 인천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2019 연수 책마루 축제’를 오는 5월 11일(토) 13시부터 도서관 정문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연수 책마루 축제」가 연수도서관 개관 15주년을 맞이한 올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당신의 아름다운 미래, 연수도서관이 함께 만들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의 교육기관과 도서관 학습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만들어 인천시민과 어울리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와 인천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 나눔 행사로 신기한 과학나라,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프로그램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채·모자꾸미기, 민화팽이 만들기, 책표지 가방 만들기, 그림책을 재활용하는 팝업북 만들기, 에코백 캘리그라피, 단오풍습 수리취떡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동부교육지원청의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나의 독서습관 알아보기, 읽은 책 교환 장터도 운영된다.

마무리 공연인 영상 뮤지컬 ‘팅커벨’은 사전 온라인 접수(2019. 5. 2)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모든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에서 운영 시간대별 선착순으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체험비는 무료이다.

축제와 관련하여 연수도서관의 정문 주차장은 5월 10일(금)부터 5월 11일(토)까지 차량 출입이 전면 통제되며, 원활한 행사 참여를 위하여 축제 당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기를 당부하고 있다. 축제 관련 문의는 연수도서관 독서문화과(032-899-7541)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