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유아들을 위한 클래식’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 시리즈 2 ‘EQ-UP 콘서트’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매일 오전 11시와 저녁 7시 30분 총 4회에 걸쳐 디스커버리 시리즈 2 ‘유아들을 위한 클래식’ EQ-UP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EQ-UP 콘서트’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유아들의 감성지수를 높이기 위해 매년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평소 클래식 공연장 문턱이 높았던 유아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곡들을 흥미로운 진행방식으로 연출해 매번 상당한 호응을 얻는 연주회다.

유아교육 전문 교수, 방송PD, 음악기획자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기획되는 ‘EQ-UP 콘서트’는 기존의 듣는 연주회를 넘어 눈으로 보고, 온몸으로 체험해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입체적 콘서트로 기획됐다.

연주회가 진행되는 동안 시각 자료를 활용해 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로비에 악기들을 전시해 공연 전 유아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연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이번 연주회는 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로 드보르자크의 친숙한 음악들을 이야기와 함께 만나보는 순서로 진행되고, 다음으로 가족동요 및 만화 주제가들이 오케스트라의 풍부한 음향으로 연주된다.

‘EQ-UP 콘서트’는 EBS 유아 공개방송 ‘모여라 딩동댕’으로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수호와 ‘뽀미 언니’ 지선의 진행으로 유아들에게 더욱더 재미있고, 함께하는 가족들에게도 유쾌한 시간이 될 수 있는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시향은 공연 전 사전 응모를 통해 접수된 가족들의 사진을 스크린에 재생해 가족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EQ-UP 콘서트’를 통해 유아들의 감성 발달 및 창의력 향상과 더불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