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궁합(宮合)> “세상의 모든 인연에는 사주와 궁합이 있다! 심은경·이승기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6일(목) 19시 20분부터 21시 40분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궁합(宮合)>이 방송된다. 2018년 2월 28일 개봉된 홍창표 감독, 심은경, 이승기 주연의 <궁합>은 관람객 평점 7.49, 네티즌 평점 6.44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340,149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영화다.

세상의 모든 인연에는 사주와 궁합이 있다. 태어난 연월일시에 따라 사람의 타고난 음양오행이 정해지며, 그로 인한 운명, 성격, 그리고 서로간의 합을 판단하는 일, 그것이 바로 ‘사주(四柱)’와 ‘궁합(宮合)’이다. ‘궁합’은 영화 <궁합>의 가장 중요한 소재다.

영화 <궁합>은 가문으로 흉년이 계속되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작품이다. ‘궁합(宮合)’이란 혼인할 때 음양오행설에 입각해 신랑 될 사람과 신부 될 사람의 사주를 보아 배우자로서 두 사람의 적격 여부를 점치는 방법이다. 이 영화는 옹주의 혼사가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왕과 조선 최고의 역술가의 궁합풀이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코미디영화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심은경은 1994년에 태어났고, 프로페셔널 칠드런 스쿨을 졸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궁합>, <염력>, <특별시민>, <걷기왕>, <서울역>, <널 기다리며>, <로봇, 소리>, <내일도 칸타빌레>, <써니>, <로맨틱 헤븐>, <수상한 그녀>, <광해, 왕이 된 남자>, <퀴즈왕>, <나쁜 남자>, <반가운 살인자>, <불신지옥>, <헨젤과 그레텔>, <태왕사신기>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제23회 부일영화상 여우주연상, 2014년 제19회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 2014년 디렉터스 컷 어워즈 여자 연기자상, 2014년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지아 어워드, 2014년 제50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 <궁합>에서 천재 역술가 ‘서도윤’으로 변신한 이승기는 역할을 위해 수많은 역술가들을 찾아다니며 역술가들의 말투와 풀이 방법을 공부했다. 그는 “본인의 사주가 좋기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서로 부족한 기운을 채워줄 수도 있고 또 그 반대가 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이 공부하면서 매우 흥미로웠다.”라고 설명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이승기는 1987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1집 앨범 ‘나방의 꿈’으로 데뷔한 가수이자 탤런트, 영화로 활동 중이다. 영화로는 <궁합>, <오늘의 연애>가 있으며, 방송으로 <프로듀스 48>, <집사부일체>, <화유기>, <신서유기>, <꽃보다 누나>, <구가의 서>, <더킹 투하츠>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SBS 연예대상 대상, 2018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부문 베스트 파퓰러, 2015년 한국 영화를 빛낸 스타상 인기 배우상, 2014년 제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 2013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