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3일 14시 윤병호 강사는 위덕대학교 공덕관에서 위덕대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윤병호 강사는 곧 다가올 미래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회의 변화에 맞춰 창업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가의 마인드에 따라 기업의 성공과 실패가 결정될 수 있는 만큼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한 기업가 정신을 갖추는 것이 중요함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기존 이론 위주의 기업가 정신 강의의 틀을 벗어나 주인의식의 개념과 사례를 접목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쉽게 기업가 정신을 일깨워 준 강의라는 점에서 청중과 담당자에게 큰 호응이 있었다. 특강에 참가한 학생 중 한 명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기업가 정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주인의식과 관련된 내용은 아주 유익했다”며 강연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벤처창업의식 고취 프로그램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을 함양시킬 목적으로 기획되어 진행됐다.

윤병호 강사는 공공기관 및 기업교육 전문강사이며, 주인의식을 전문으로 강연한다. 또한, 한국창직역량개발원 중부지역본부장으로서 해외(중국) 취·창업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제대군인으로서 기업교육 전문강사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아 제 6회 제대군인주간 국가보훈처장상을 수상했고, 국방FM 국방광장에 출연하여 성공한 전직군인으로 소개된 바 있다. 주 강의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트랜드, 오너십(주인의식), 중국트랜드, 해외 취·창업, 기업가 정신, 리더십, 안보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