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김용학)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은 오는 19일(일) 13시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2019 하이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

Y²-Dream (Yonsei & Youth)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입시 위주의 고등학생 행사를 벗어나, 학생들의 진로·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 사회혁신 가치관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콘서트는 연세대학교를 비롯한 전국의 48개 대학 101개 학과의 대학생 멘토 170 명,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20개 공·사기업의 직장인 멘토가 참가자와 1:1 상담을 진행한다. 특성화고는 물론 대안학교와 검정고시 출신 선배도 함께 한다.

하이드림 콘서트 축하 특강으로 영화 <박화영> (2018)의 주연을 맡은 김가희 배우, 법무법인 세종의 이숙미 파트너 변호사의 강연이 마련됐으며, 드림 토크콘서트에서는 현직 방송연출가,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등 4명의 연사가 대강당 무대에서 학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최초 이색 백일장 ‘상상과 자유, 처음백일장’도 열린다. 당일 발표된 시제로 상상력을 발휘해 창의적인 글을 쓴 100명에게 특별상을 수여한다. 수상등위가 없기 때문에 수상자는 모두 공동 1등의 영예를 안는다. 경쟁 분위기에서 탈피해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공학 실험 프로그램‘사라지면 살아지는 그것’도 마련됐다.

학생들은 체험교실에서 식용 물병 제작, 라이프 스트로우, 물에 녹는 종이 등을 직접 만들고 활용하며 과학이 환경에 활용되는 방법을 탐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 팀 ‘가이드론’이 4차 산업혁명 체험관을 운영하며, 유튜브 채널인 기항TV와 제휴해 항공촬영을 교육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중·고등학교 전학년 및 그에 준하는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일 참가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의 기념품, 굿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하여 150 명의 학생에게는 지난 해 연세대와 멘봉단이 공동 발간한 『대학 합격 수기 공모전 우수사례집』 책자도 무료 제공한다. 수기집은 25개 대학에 합격한 선배들의 공부 노하우, 입시 준비과정, 합격 자기소개서, 면접 기출 문항 등 대입 비결이 114쪽으로 구성돼 있다.

기획 총괄을 맡은 윤종환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장은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학업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부담 없이 와서 즐기고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계획은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