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PP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스페인하숙 외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스페인하숙·왼손잡이아내
<사진=tvN 스페인하숙>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8일(토)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17일(금) PP(Program Provider)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PP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1위는 tvN <스페인하숙(본)>로 시청률 10.331%를 기록했다. 2위는 tvN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재)>으로 시청률 3.002%다. 3위는 Mnet <프로듀스X101(본)>, 4위는 tvN <프리한19스페셜>, 5위는 tvN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재)>, 6위는 SBS SPORTS <KBO리그(생) <한화:KIA>>, 7위는 tvN <스페인하숙(재)>, 8위는 tvN <스페인하숙(재)>, 9위는 연합뉴스TV <뉴스오늘>, 10위는 연합뉴스TV <뉴스13>이 차지했다.

PP프로그램 시청률 11위는 KBS DRAMA <왼손잡이아내(재)>, 12위는 tvN <프리한19(재)>, 13위는 SBS SPORTS <베이스볼S(생)>, 14위는 KBS DRAMA <왼손잡이아내(재)>, 15위는 KBS DRAMA <왼손잡이아내>, 16위는 YTN <뉴스&이슈 2부>, 17위는 연합뉴스TV <뉴스투나잇 2부>, 18위는 YTN <굿모닝와이티엔 1부>, 19위는 YTN <YTN 뉴스나이트>, 20위는 연합뉴스TV <출발640>이 차지했다.

TNMS는 전국(제주도 및 전국 읍·면 지역 포함) 4,000가구에 거주 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데이터를 조사 하고 있다. PP는 program provider의 약자로,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또는 '프로그램공급자'라고 불린다. PP는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고유 채널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하여 종합유선방송국(SO : system operator)이나 위성방송사업자에게 제공한다.

강민경 <사진=JTBC 아는형님>

한편 오늘 18일(토) 21시 JTBC '아는 형님'에 그룹 다비치와 아나운서 장성규가 전학생으로 등장한다. 그동안 '형님 학교'에서 '장티처'로 활약해왔던 장성규가 이번 방송에서는 게스트로 찾아온다.

최근 진행된 '아는 형님' 녹화에서 형님들은 친숙한 얼굴들의 등장에 반가움을 드러냈다. 이날 최근 프리 선언을 하고 돌아온 장성규의 예능 신고식에도 큰 관심이 모였다. 특히 강민경은 센스 있는 입담을 십분 발휘하며 긴장한 장성규를 다독여 주는 등 배려있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장성규의 감동은 오래가지 않았다. 강민경이 ‘장티처’자리를 향한 야심을 드러냈기 때문. 형님들은 ‘강티처’ 강민경을 향해 환호를 보내며, 당황한 장성규를 놀리기 시작했다. 결국 다비치와 장성규는 ‘장티처’ 자리를 두고 즉석 대결을 펼쳤다. 강민경이 장성규의 유행어인 “잇츠 타임 마”에 도전한 것. 이해리와 강민경은 최강 듀오답게 화음으로 유행어 소화하기에 나서 큰 웃음을 안겼다.

‘장티처’ 자리를 두고 펼쳐진 다비치 강민경과 장성규의 불꽃 승부는 18일(토) 21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