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0일(월) 10시 50분 EBS1에서는 <최고의 요리비결>이 방송된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한식에 명품 손맛을 더했다. 평범한 한식도 명품 요리가 되는 맛과 영양이 가득한 특급 레시피를 대공개한다.

국가 공인 여성 조리기능장 1호, 2018년 대한민국 한류 대상 전통문화 한식 부문 대상 수상, 노련한 음식솜씨로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식계의 대모, 이순옥 요리연구가와 함께한다. 한국인에게 가장 친근한 요리를 대한민국 최초 여성 조리기능장의 완벽한 레시피로 만나본다.

△이특과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 대한민국 대표 한식을 취향 따라 즐겨 본다. 담백한 요리는 기본, 매콤한 요리로 입맛 당겨주는 서비스까지! 매일 먹는 집 밥을 한층 고급스럽게 변신시켜줄 한식계의 끝판왕, 이순옥 요리연구가의 특급 레시피를 대 공개한다.

5월 20일(월)에는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고기의 누린내를 없애고, 야들야들한 불고기에 당면까지 넣어 든든한 뚝배기불고기와 얼갈이배추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매콤 뚝불을 만나본다.

5월 21일(화)에는 식용유와 들기름에 볶은 김치로 찌개의 깊은 맛을 더했다. 부드럽고 담백한 두부 김치찌개와 고기의 진한 맛을 살린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소개한다.

5월 22일(수)에는 기름은 적게! 육즙은 가득! 쫀득쫀득 어묵이 들어간 제육 고추장 볶음과 미나리를 넣어 향긋함을 더한 제육 간장 볶음을 만든다.

5월 23일(목)에는 전기밥솥으로 뚝딱 만드는 영양 만점 한 끼. 고소한 통 들깨가 톡톡 씹히는 감자밥과 탱글탱글 부드러운 달걀찜을 소개한다.

5월 24일(금)에는 깊고 시원한 국물에 보들보들한 어묵이 풍덩. 취향에 따라 색다르게 만드는 어묵탕을 배워 본다.

MC 이특과 여성 조리기능장 1호 이순옥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20일(월)부터 24일(금)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