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최근 아이엘츠(IELTS) 시험이 급부상하고 있다. 본래 영국과 호주의 이민 및 취업을 위한 시험으로 시작된 아이엘츠는 현재 영국, 호주, 뉴질랜드 외에도 미국과 캐나다, EU 등 세계 대부분의 대학에서 입학 자격으로 인정하면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문적인 단어와 주제가 출제돼 배경지식까지 따로 공부해야 하는 토플과 달리, 아이엘츠는 전문분야 비중이 적어 보다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다는 이점까지 갖는다.

이에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효과적인 아이엘츠 단어 학습을 위한 아이엘츠 전용 보카 학습서인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기출보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엘츠 기출 필수 단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본 교재는 지난 19년간의 아이엘츠 기출문제를 분석해 최근 5년간의 출제경향에 맞게 우선순위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빅아이엘츠 기출 보카>는 아이엘츠에 출제되는 필수 단어만을 선별하여 빠른 목표 달성이 가능한 것은 물론 기존의 아이엘츠 단어책들과 달리 리딩, 라이팅과 스피킹 등 과목별로 나오는 어휘가 구분하여 출제 포인트와 경향에 맞게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빅아이엘츠 기출 보카>는 과목에 따라 2권으로 분권되어 있다. ‘리스닝과 리딩’의 경우, 독해 능력이 많이 필요한 과목으로 정확한 단어 뜻을 아는 것은 물론 같은 의미의 표현을 알아야 답을 찾을 수 있다. 이런 과목 특성에 맞게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 훈련이 매우 필요하다. 이에 본 교재는 필수 어휘 학습과 동시에 정확한 정답을 찾는 데 필요한 패러프레이징 훈련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으며 아이엘츠 기출 정답과 관련해 포인트별로 중요도까지 표기해 효과적인 단어 공부를 가능하게 했다.

‘라이팅과 스피킹’은 아이엘츠 시험에 출제되는 주제별 필수 단어와 그 단어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예문들을 추가로 넣어 주제별로 말하거나 쓰기 연습에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표제어에 따라 문어체와 구어체에 사용 가능하도록 정리하였기 때문에 라이팅과 스피킹에 맞는 어휘 선택과 예문을 통한 실전 활용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빅아이엘츠 기출 보카는 최근 19년 간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엘츠 보카책으로, 시험에 꼭 필요한 단어만 수록한 것은 물론, 예문과 기출 포인트를 철저히 분석해 과목별로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토록 했다”라며 “벌써부터 자사 교재를 향한 학습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뿌듯하며, 앞으로 더욱 좋은 교재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