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엔더스 게임> “해리슨 포드, 에이사 버터필드, 벤 킹슬리 주연의 SF액션작품”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1일(화) 20시 55분부터 23시 20분까지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영화 <엔더스 게임(Ender's Game)>이 방송된다.

2013년 12월 31일 개봉된 개빈 후드 감독, 해리슨 포드, 에이사 버터필드, 벤 킹슬리, 헤일리 스테인펠드 주연의 <엔더스 게임>은 네티즌 평점 7.16, 누적관객수 654,480명을 기록한 114분을 기록한 SF액션영화다.

영화 <엔더스 게임>은 비상한 전술 능력과 뛰어난 지능, 거대 전투함을 진두지휘하는 카리스마와 두려움마저 이겨내는 순수함을 동시에 갖춘 소년에 대한 작품이다. 1985년 출간된 오슨 스콧 카드의 소설 [엔더의 게임]을 원작으로 제작됐다. 이 책은 출간 즉시 20여 개국의 언어로 번역되고, 백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켰다. 사이언스 픽션 어워드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인 휴고상과 미국 SF 판타지 작가협회의 네뷸러 상을 동시에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산아 정책으로 두 명만 출산 가능한 미래에서 유일하게 세 번째 아이로 태어난 ‘엔더’는 뛰어난 지능과 전략술로 정부의 주목을 받게 된다. 우주 함대의 훈련을 담당하는 ‘그라프 대령’(해리슨 포드)의 통제 하에 혹독한 훈련과 전투를 거듭하며 자신의 능력을 키워가게 된 ‘엔더’는 인류를 구할 마지막 영웅으로 선택되어 피할 수 없는 전쟁을 맞이하게 된다.

최근 등장한 할리우드의 다른 히어로들과 차별화되는 ‘엔더’의 가장 큰 매력은 ‘적을 완벽히 파괴하기 위해서는 적을 완벽히 이해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그만의 철학이다. 원작의 핵심 메시지이기도 한 이 문장은 인류를 구하기 위해 나선 ‘엔더’의 강인하고 냉정한 일면을 보여줌과 동시에 적의 생각을 먼저 읽어낸 후에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그의 능력을 대변한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해리슨 포드(Harrison Ford)는 1942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66년 영화 <LA 현금 탈취 작전>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블레이드 러너 2049>,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 <익스펜더블 3>, <42>, <앤더스 게임>, <특별조치>, <크로싱 오버>, <파이어월>, <호미사이드>, <식스 데이 세븐 나잇>, <에어포스 원>, <데블스 오운>, <긴급명령>, <도망자>, <패트리어트 게임>, <위트니스>, <블레이드 러너>, <레이더스>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42회 새턴 어워즈 남우주연상, 2013년 제9회 취리히 영화제 평생공로상, 2013년 제56회 샌프란시스코 국제 영화제 피터 제이 오언스상, 2013년 시네마콘 시상식 평생공로상, 2011년 제64회 로카르노 영화제 평생공로상, 2003년 미국 영화연구소 평생공로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