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제16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EIDF 2019, 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 열어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3분 이내 다큐멘터리 단편 작품 공모, 6월 24일 오후 6시 마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EBS(사장 김명중)가 주관하는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 2019’)가 모바일 단편 경쟁 부문에 상영될 3분 이내의 다큐멘터리 작품을 6월 24일(월)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현대의 콘텐츠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로 생활 속 친숙한 소재들을 담아 제작하는 다큐멘터리 경험을 통해 다큐멘터리 장르의 저변을 확대하고 EIDF 시청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의 <EIDF 모바일 단편 경쟁>에서 고양시와의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양 기관은 보유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영상문화산업의 저변 확장 및 시민 참여행사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5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약 4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 촬영한 3분 이내의 다큐멘터리 작품이면 대한민국 국적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제출서류 및 자세한 공모 내용은 EID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EIDF 2019 기간 중 EIDF 홈페이지에서 상영되고, 영화제 기간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에는 각 3,000,000원, 1,000,000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EBS국제다큐영화제(EIDF)는 세계 최고의 다큐멘터리 화제작을 지상파 방송(EBS1TV)과 극장 상영, 온라인/모바일 VOD 서비스로 선보이며 다큐멘터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EIDF는 2019년 8월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과 고양시에서 진행되며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