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EBS FM 명로진의 북카페] 『저 청소일 하는데요?』의 김예지 작가 초청 북 토크
<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3일(목) 20시 EBS FM 명로진의 북카페(진행 명로진 연출 박정보 김민) 목요일 코너 ‘북카페 초대석’에 『저 청소일 하는데요?(21세기북스, 2019)』의 저자 김예지가 출연한다.

김예지 작가는 27살의 나이에 회사를 그만두고 일러스트레이터에 도전했다. 하지만 꿈만 붙들고 있기에는 생활이 어려웠다.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어머니를 따라 청소일을 시작한지 4년, 낯선 직업을 통해 얻게 된 특별한 경험을 담아 『저 청소일 하는데요?』를 출간했다.

『저 청소일 하는데요?』는 30대 청소 노동자로 살아가는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청소’라는 직업을 보는 사람들의 시선에 움츠러들고, 스스로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했던 과거를 솔직하게 그려냈다. 수없이 흔들리면서도 꿋꿋하게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주인공은 독자에게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인가’라는 본질적 질문을 던진다.

명로진의 북카페는 김예지 작가를 초대해 『저 청소일 하는데요?』를 낭독하고, 직업에 대한 편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타인이 만든 편견에 휘둘리지 않고 또 스스로 만든 편견을 버리려 노력해온 김예지 작가의 남들과 다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을 찾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한편 EBS FM 명로진의 북카페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고전과 신간, 힐링서적, 자서전, 여행에세이 등 책을 소개하는 EBS 책 읽어주는 라디오 채널의 간판 프로그램이다.

2부에서는 월요일 ‘힐~책(Heal+冊)’, 화요일 ‘김경집의 책꽂이’, 수요일 ‘철학듀오의 고민상담소’, 목요일 ‘북카페 초대석’, 금요일 ‘시대의 인물 큰 바위 얼굴’ 토요일 ‘라디오 세계테마기행’ 등을 진행한다.

EBS FM 명로진의 북카페는 매일 저녁 8시 EBS FM(수도권 기준 104.5 MHz), EBS 인터넷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반디, 유튜브 EBS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