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KDB생명 영남지역본부는 지난 22일 창립 46주년 기념 고객 감사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다. 스타강사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18년 차 강남 족집게 스타강사로부터 듣는’ 우리자녀 교육플랜 자녀교육·입시전략·리크루팅 강연회<강남엄마 교육전략>가 열렸다.

이날 강연회는 대구 수성구 카운티마켓에서 열렸으며, 자녀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유아·초·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했다.

KDB생명 송혜선 본부장(영남지역본부)은 “KDB생명 창립 46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주된 관심이 자녀교육과 관련 한 부분에 많다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입시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자녀의 입시 성공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변화 가능한 노력을 함께 준비해보자”고 말했다.

KDB생명 서병주 과장은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분야는 입시와 관련한 자녀교육 정보 제공에 있다고 생각해 ‘대한민국 엄마가 묻고, 입시전문가가 답하는 강연회’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고객들의 반응도 전했다. “자녀교육에 대해 막연한 준비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정확한 방법이 존재하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는 소감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자녀교육과 관련해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었으면 좋겠다.” 는 반응도 전했다.

이날 강연을 한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18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실제 데이터와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노하우 3가지를 강연 현장에서 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서 ‘꾸미는 엄마 보다 꿈 있는 엄마’의 역할을 강조했다. 오 대표는 “자녀에게만 꿈을 가지라고 말할 것이 아니라, 엄마도 꿈을 갖고 자녀와 함께 성장해갈 때 자녀와 엄마 모두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물음을 현장에 던졌다.

이날 강연 현장에서는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를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 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공부톡 인생톡>를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어떤 준비를 했을까?’,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전했다.

한편 KDB생명에서 주최하는 창립 46주년 기념 우수고객 초청 앵콜 강연회 ‘강남엄마 교육전략’ 는 지난 21일 대전(경기충청지역본부)에서도 진행되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