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경기도, 핵심 청년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 청년농업인 CEO육성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제2기 핵심 청년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업농촌을 이끌어 갈 핵심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가 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과정으로, 고양시 등 12개 시‧군에서 25명이 참여한다. 교육 기간은 5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10회 40시간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바쁜 농장일과 교육을 병행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 저녁 시간을 이용해 이론 및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농업분야 청년농업인 최고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리더십 패러다임 이해 및 비전설정 ▲인간관계 증진 및 성취감 인식 ▲명확한 의사전달 및 새로운 자아발견 ▲칭찬을 통한 동기부여 및 열정 개발 등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윤종철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장은 “핵심 청년농업인들이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최고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사일과 시간을 피해 야간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고 열정만큼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CEO로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전‧후 자신감 개발, 인간관계 능력 향상, 커뮤니케이션 능력증진 등을 평가한 결과 25.2%에서 92.8%로 교육으로 인한 변화 체감률이 높아져 효과가 좋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