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잃어버린 도시 Z> “미지의 세계에 도전한 최초의 인간! 찰리 허냄 주연, 브래드 피트 제작”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4일(금) 5시 40분부터 8시 20분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잃어버린 도시 Z>가 방송된다. 2017년 9월 21일 개봉된 제임스 그레이 감독, 찰리 허냄, 로버트 패틴슨, 시에나 밀러 주연의 <잃어버린 도시 Z>는 관람객 평점 7.06, 네티즌 평점 7.07, 누적관객수 47,088명을 기록한 141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잃어버린 도시 Z>는 인류 역사의 마지막 퍼즐이자 미지의 세계 ‘Z’에 도전한 최초의 인간, 시대를 앞서간 천재 탐험가 ‘퍼시 포셋’의 20세기 최대 탐험 미스터리를 그린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이자 제작자인 브래드 피트가 제작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그는 2009년 베스트셀러 동명 원작을 통해 ‘퍼시 포셋’이라는 인물을 접한 후 판권 획득과 동시에 영화화 작업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 제작진은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와 아서 코난 도일의 소설 [잃어버린 세계]에 영향을 미친 영국인 탐험가 ‘퍼시 포셋’이라는 인물에 매료된 브래드 피트가 직접 제임스 그레이 감독에게 영화화를 제안한 것은 물론, <월드워Z>에 이은 두 번째 ‘Z프로젝트’로 제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원작을 접한 제임스 그레이 감독은 “이 책을 읽었을 때, 영화로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배경인 영국뿐 아니라 제1차 세계 대전, 그리고 정글까지 포함하고 있어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지만 그렇기에 더욱 도전하고 싶었다.”고 브래드 피트의 러브콜을 받은 당시의 소감을 밝혔다.

20세기 가장 유명한 극지탐험가인 ‘퍼시 포셋’의 모험 가득한 일생에 매료되어 베스트셀러 원작을 전격 영화화하기로 결정하고, 직접 발로 뛰어 제임스 그레이 감독을 섭외한 제작자 브래드 피트의 열정이 어떻게 영화 <잃어버린 도시 Z>에서 펼쳐질지 궁금증을 한층 더 증폭시키고 있다. 5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완성된 미스터리 걸작 <잃어버린 도시 Z>를 통해 올가을 관객들은 인류 역사의 마지막 퍼즐을 확인할 것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찰리 허냄은 1980년 영국에서 태어난 영화배우로 <트리플 프론티어>, <어 밀리언 리틀 피시즈>, <빠삐용>, <잃어버린 도시 Z>, <크림슨 피크>, <퍼시픽 림>, <데드폴>, <칠드런 오브 맨>, <콜드 마운틴>, <어벤던> 등의 영화에 출연했으며, 2002년 전미평론가위원회 앙상블연기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작을 맡은 브래드 피트(Brad Pitt)는 1963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87년 영화 <무인지대>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잃어버린 도시 Z>, <오디션>, <빅쇼트>, <트리 오브 라이프>,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오션스 13>, <디파티드>, <오션스 트웰브>, <트로이>, <티벳에서의 7년>, <데블스 오운>, <슬리퍼스>, <12 몽키즈>, <세븐>, <가을의 전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제23회 MTV영화제 최고의 공포연기상, 2012년 제46회 전미 비평가 협회 남우주연상, 2011년 제77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남우주연상, 2009년 제35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인기 주연남자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