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복플랫폼 해피허브 김재은 대표의 <그깟 행복> 저자 특강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어리석은 자는 멀리서 행복을 찾고 현명한 자는 자신의 발치에서 행복을 키워간다”(시인 제임스 오펜하임)

오는 28일(수) 19시 이미지21(강남구 삼성동)에서 6월 ‘아레테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사)행복플랫폼 해피허브 김재은 대표가 그의 신간 <그깟 행복(흔들의자, 2017.6.20)>으로 저자특강을 진행한다.

김 대표는 세상 사람들에게 행복의 가치를 전하는 행복디자이너로서 행복을 이야기(강의)하고, 글을 쓰고(칼럼/책), 연결과 가꿈을 통해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과 소중한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2005년 4월부터 매주 ‘김재은의 행복한 월요편지’ 필자로 활동하면서 행복(幸福)은 행복(行福)임을 꾸준하게 제안하고 있다. 특히 사람이 희망이며 서로의 좋은 관계가 행복의 원천임을 함께 나누고자 2013년 3월부터 ‘김재은이 만난 사람/해피인터뷰’라는 이름으로 세상의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소중한 인연들을 가꾸고 이어주고 있다. 매월 첫 번째 토요일, 행복한 사람들과 걷기 모임인 ‘행복한 발걸음 모임’을 3년 이상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저서로는 <그깟 행복>, <사랑하지만 한 번도 말하지 않았습니다>(공저), <사람예찬, 나도 롱런할 수 있다>(공저) 등이 있다.

이날 김 대표는 2005년부터 시작한 ‘김재은의 행복한 월요편지’, 신문과 잡지, SNS 등에 기고한 행복칼럼, 지인들의 인터뷰와 행복한 발걸음 모임 등을 통해 느끼고 깨달은 일상의 행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행복(行福)과 행복(幸福), 소박과 대박, 송곳과 나무망치, 현미경과 망원경 등 대비되는 키워드를 통해 일상의 삶에서 행복의 물코를 트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레테세미나’는 다양한 지식을 갖춘 탁월한 인재가 되자는 취지로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가 만든 독서모임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제를 정해 관련된 명저를 리딩 멘토와 함께 읽고, 다양한 사례와 브리핑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학습 네트워크다. 다채로운 분야의 서적을 선정해 매월 4주차에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간식과 음료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주)이미지21(02-514-467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