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평생학습 2019 여름학기 강좌’ 마련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수원시평생학습관은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참여할 수 있는 ‘여름 학기’(7~9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6월 1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열린 강좌’에서는 비판적으로 세계를 탐구하고, 자신의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된다. ‘읽고 쓰는 삶에 관하여’를 주제로 ‘글쓰기를 위한 독서법’(7월 24일), ‘왜 공부하는가’(8월 6일) 등을 주제로 정희진 여성학자와 엄기호 문화학자가 강연한다.

‘제국’의 개념과 현세대가 겪고 있는 정치·경제적 변화를 알아보는 강연이다. 엄기호 문화학자가 ‘시진핑과 트럼프 사이에서, 제국의 관점에서 본 세계’를 주제로 8월 7~28일 매주 수요일 강연한다.

‘명사특강’(9월 5일)은 사회 각계 명사(名士)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정유정 작가가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정유정 작가는 2011년 발표한 장편소설 『7년의 밤』, 『28』, 『종의 기원』은 주요 언론과 서점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영미권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핀란드, 중국, 일본, 브라질 등 해외 20여 개국에서 번역 출판되면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에세이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정유정, 이야기를 이야기하다』를 출간했다.

이밖에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토론하는 ‘유투공(YouTube+You Too+공부)’, ▲제철 재료로 여름 별미를 만들어 보는 ‘집밥 탐구생활’ ▲초등학생 대상 공방 프로그램 ‘뚝딱뚝딱 작은 목수’ 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가 마련된다.

‘2019 여름학기 강좌’프로그램(강좌)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6월 10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관 반딧불이 상담실(031-248-97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