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청소년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5월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5회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청소년의 진로, 청소년 자해의 특징과 예방, 청소년 심리와 정신건강, 청소년기 자녀의 알기 쉬운 성, 청소년기 자녀와 친밀한 대화법 등에 대해 다루며, 지난 30일에 진행한 첫 번째 강의에서는 ‘청소년 자녀의 진로 찾아보기’라는 주제로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진로를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추후 특강은 6,7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되며, 한국심리자문연구소 박병관 소장(청소년 자녀의 진로찾아보기), 자기다운 심리상담센터 남영이 소장(청소년 자해의 특징과 예방), 서울여자대학교 교육심리학과 박진희 조교수(청소년 심리와 정신건강),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이명화 소장(청소년기 알기 쉬운 성), 상담교육연구소 도현 류진혜 소장(청소년기 자녀와 친밀한 대화법)의 강의로 진행된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70-4002, 031-994-126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