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풍동도서관은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 10회에 걸쳐 매주 화, 수요일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이용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 4월에 열렸던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강좌’ 강의를 수강했던 수강생들의 열렬한 재수강반 개설 희망으로 계획됐다. 이번에는 더욱 상세한 해설과 반복 연습을 통한 숙지를 위해 당초 4회에서 10회로 늘려 진행된다.

강의는 스마트폰 이용에 능숙하지 않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폰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강의 진행을 맡은 KT IT 서포터즈의 유주은 강사는 “스마트폰을 전혀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차근차근 진행하니 두려움 없이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교육 대상은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소지한 60세 이상 어르신이며 별도의 참여비나 재료비는 없다.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전화(031-8075-9144)로 가능하다.

스마트폰 이용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풍동도서관(031-8075-9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