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김시원 국악 아티스트와 함께 필리핀 기행 ‘초록 대지의 노래 바기오’
<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2일(수) 20시 40분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김시원(국악 아티스트)과 함께하는 파란 나라 필리핀 기행 “제3부 초록 대지의 노래 바기오”가 방송된다. 다가오는 휴가철,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3년 연속 트래블 앤 레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섬’, ‘총 7,10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푸른 낙원’ 필리핀으로 떠나보자!

오랜 역사를 지닌 유적지가 곳곳에 남아있는 도심과 화려한 산호초와 열대어가 헤엄치는 투명한 바다, 구름을 머금은 산과 다양한 동식물이 사는 맹그로브 숲까지! 세상에 이보다 더 완벽한 여행지는 없다. 당신을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된 이곳에서 춤추고, 노래하고, 사랑하라! 유쾌한 국악 아티스트 김시원과 함께 파란 나라 필리핀을 오감으로 느껴본다.

△제3부 초록 대지의 노래 바기오 : 다른 지역보다 서늘한 기후 덕에 20세기 초 미국이 산악 휴양지로 삼았던 필리핀의 여름 수도, ‘바기오’. 바기오 최고의 전망대 마인즈뷰에 올라 풍광을 감상하고, 알록달록 색이 칠해진 ‘스토보사 마을’을 찾아간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한낮의 빨래. 밤에는 메인 스트리트를 찾아가 동네 사람들과 맥주와 노래를 즐겨본다.

<사진=EBS>

다음 날 찾아간 ‘비간’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로, 스페인풍의 건물과 도로가 유럽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면서도 필리핀 고유의 정서가 가득 넘쳐난다. 골동품 가게를 둘러보고 마차 ‘칼레사’를 타며 비간 거리를 누빈 다음 북부로의 여정을 계속한다.

루손섬 북부 산속 깊은 곳에는 드넓은 초록 다랑논이 펼쳐져 있는데, 이 다랑논의 주인은 전사의 후예, 칼링가족이다.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성대한 잔치로 맞이하는 이들에게 여행자는 답가를 선물한다. 어느새 친구가 된 여행자와 칼링가족. 춤추고, 노래하고, 등목까지 하며 시간을 함께한 후 ‘기마라스섬’의 망고 페스티벌을 찾아 망고 요리를 즐기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