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지상파 드라마·예능·뉴스 시청률 순위 1위 여름아부탁해 외 태양의계절·인간극장·단하나의사랑·봄밤·백종원의골목식당
<사진=KBS1 여름아부탁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3일(목) TNMS(Total National Multimedia Statistics)는 지난 12일(수)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를 밝혔다.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1위는 KBS1 저녁일일극 <여름아부탁해>로 시청률 18.1%를 기록했다. 2위는 KBS1 <KBS 뉴스9>로 시청률 13.7%다. 3위는 KBS2 일일드라마 <태양의계절>, 4위는 KBS1 <인간극장>, 5위는 KBS1 <아침마당>, 6위는 KBS1 <KBS 뉴스광장 2부>, 7위는 KBS1 <6시 내고향>, 8위는 MBC <실화탐사대 2부>, 9위는 KBS2 수목드라마 <단하나의사랑 제14회>, 10위는 KBS2 <살림하는남자들>이 차지했다.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11위는 KBS1 <동행민주와평화의여정>, 12위는 KBS1 <KBS 뉴스광장 1부>, 13위는 KBS2 수목드라마 <단하나의사랑 제13회>, 14위는 KBS2 <2TV 생생정보>, 15위는 KBS1 <KBS뉴스(0935)>, 16위는 MBC 수목미니시리즈 <봄밤 제14회>, 17위는 KBS1 <문재인대통령오슬로포럼기조연설>, 18위는 SBS <백종원의골목식당 2부>, 19위는 SBS <영재발굴단 2부>, 20위는 SBS <모닝와이드 2부>가 차지했다.

TNMS는 전국(제주도 및 전국 읍·면 지역 포함) 4,000가구에 거주 하는 약 9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데이터를 조사 하고 있다.

신재휘 <사진=미스틱스토리>

한편 신예 신재휘가 OCN <미스터 기간제>에 캐스팅됐다. 최근 미스틱스토리(이하 미스틱)의 배우레이블 미스틱액터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신인 배우 신재휘가 OCN 새 수목 오리지널 <미스터 기간제>(연출 성용일/ 극본 장홍철/제작 제이에스픽쳐스)에 ‘손준재’ 역으로 출연한다.

<미스터 기간제>는 상위 0.1% 명문고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 진실을 밝히려는 속물 변호사의 잠입 작전을 그린 명문사학 잠입 스릴러다. 신재휘는 극 중 천명고 최악의 문제아 ‘손준재’ 역을 맡았다. 손준재는 천명고 학생들을 상대로 IT전당포를 운영하며, 고객 유치를 위해 인터넷방송으로 싸움 중계까지 하는 일진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출신의 신예 신재휘는 2016년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시작으로,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다수의 단편 영화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개성 있는 마스크와 신인 답지 않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최근 미스틱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신재휘가 첫 브라운관 데뷔작인 OCN <미스터 기간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라고 알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신재휘가 출연을 확정한 OCN <미스터 기간제>는 <구해줘2> 후속으로 오는 7월 방송 예정이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