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룸 이스케이프> “에반 윌리엄스, 엘리자베스 하워 주연, 목숨을 담보로 한 밀실게임!”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18년 1월 25일 개봉된 윌 워닉 감독, 에반 윌리엄스, 엘리자베스 하워 주연의 <룸 이스케이프>는 관람객 평점 8.00, 네티즌 평점 4.28을 받은 미국 스릴러영화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는 제한 시간 1시간 내에 서바이벌 방탈출 게임을 진행한다는 스토리의 작품이다.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은 ‘타일러’를 축하하기 위해 여섯 청춘남녀가 모이고, 그의 여자 친구 ‘크리스틴’은 방탈출 게임을 제안한다. 그리고 이내 밀폐된 방안에서 목숨을 담보로 한 잔인한 게임과 마주하게 된다. 과연 그들은 무사히 이 방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

<사진=네이버 영화>

한편 ‘이스케이프 룸(Escape Room)’은 방 탈출 테이블 게임으로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게임이다. 기계 장치를 접목해 코드를 풀어내는 행위에 긴장감을 부여했고, 시나리오마다 서로 다른 테마와 게임 난이도를 적용해 새로운 느낌이 들도록 만들어졌다. 오프라인 방 탈출 카페에서 힌트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힌트 해독기’라는 장치로 대체하는 등 기능적인 면에서 방 탈출 카페를 테이블 위에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게임 ‘이스케이프 룸’에는 4가지의 서로 다른 시나리오가 들어있으며, 시나리오당 게임시간은 60분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2016년은 세계 보드게임 시장의 특별한 변화를 예고하는 해였다. 서로 다른 나라, 서로 다른 브랜드의 여러 회사에서 일시에 ‘방 탈출’을 소재로 게임을 만들어 내놓은 것이다. 이 게임들은 분명 유명한 보드게임 회사들이 내놓은 보드게임이었지만, 기존 보드게임 장르의 영향보다는 오히려 방 탈출 비디오 게임과 방 탈출 카페의 영향을 받은 게임들이었다.

코스모스, 디부 죠키, 씽크펀, 아이덴티티 게임즈 등 세계 유수의 보드게임 회사들이 일시에 내놓은 이 방 탈출 게임들은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2017년에는 방 탈출 테이블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로서 한국에도 소개되었다.

오늘 13일(목) 22시 10분부터 24시까지 영화채널 슈퍼액션에서 영화 <룸 이스케이프(Escape Room)>가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