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에듀윌, 하반기 공기업 채용 대비 NCS 시크릿노트 제공

[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코레일 한국철도공사가 하반기 공기업 채용 시작을 알렸다. 신입사원 1230명을 공개 채용해 상반기에 이어 대규모 채용을 시행한 것. 상반기에는 1448명 모집에 4만8821명의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공기업은 안정성과 연봉, 워라밸 측면에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가운데 그만큼 경쟁 열기가 뜨겁기 때문에 미리 취업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고 있는 공기업 채용 전형에서 중요하면서도 미리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NCS다. NCS란 국가직무능력 표준을 일컫는 말로 산업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이다. 자소서부터 필기시험, 면접 등 모든 전형에 NCS가 적용된다.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 평가와 직무수행능력 평가로 나눠지는데 직업기초능력 평가는 직장생활을 위해 필요한 기초능력을 실제 직무환경에서 어떻게 발현하는지를 평가하며 직무수행능력 평가는 선발인원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지식·기술·태도 등을 평가하게 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수험생을 위해 ‘공기업 취업 시크릿 노트’를 무료로 배포 중이다. 에듀윌이 제작한 시크릿 노트는 NCS 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을 모두 다뤄 각 기업별로 출제되는 모든 영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이론으로 기본 실력부터 탄탄히 쌓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눈에 띈다. 

6월 신규 가입자 대상 오는 30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백연우 기자  qordusdn1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연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